제 8장. 맛슐랭 가이드

[제주 동문시장] 금복국수

프로여행러 2020. 8. 23. 18:40
반응형

늘 리뷰할 집은 동문시장에 위치한 금복국수입니다.

동문시장 한구석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이기 때문에 가는길은 복잡하지만 꽤 유명한 집이다보니 구석구석 찾아 가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금복국수의 메뉴입니다. 상당히 단출한 메뉴구성이라 어찌보면 일반 분식집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고기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금복국수의 고기국수입니다. 최근에는 제주도 뿐 아니라 여러 도시에서도 고기국수 전문점들이 생기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맛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제주도에서 먹기 전에 여러군데에서 먹었습니다. 다만 제가 먹었던 고기국수와 다른 점은 금복국수의 고기국수는 멸치육수와 고기육수가 섞여있는 조합이라는 점입니다.

사실 이부분이 가장 의외였는데, 라멘과 같은 고기국물의 진한맛을 생각하고 갔다가 생각보다 맑은 국물을 맛보게 되어서 신기했습니다. 맛이 없었다기 보다는 제가 생각했던 고기국수에 대한 편견이 깨진 느낌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김치와 무생채, 반찬 두개의 단출한 구성이지만 맛있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라멘과 같은 진한 고기국물을 생각하고 갔다면 실망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대를 보시면 알겠지만 오히려 여타 고기 국수들이 더 '고기' 국수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제 여행 일정상 고기국수는 여기서만 먹어봤지만, 동문시장에서 고기국수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