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장. 맛슐랭 가이드

[서울 코엑스] 아그라 코엑스점

프로여행러 2020. 2. 4. 00:18
반응형

오늘 리뷰할 집은 코엑스 내에 위치한 아그라입니다.

아그라는 인도음식을 하는 식당입니다.

아그라의 경우 다양한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커플세트를 먹었습니다. 세트 내에서도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메뉴를 보시고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망고와 포도가 있는 샐러드입니다. 요거트 드레싱과의 조화도 좋았고 중간중간 올리브도 들어있고 밑에는 난이 깔려있습니다.

인도식 닭요리인 탄두리 치킨입니다. 탄두리 치킨의 경우 향이 강한 편인데 이 탄두리 치킨은 엄청 강한편은 아니었습니다. 향신료에 심하게 민감하지 않다면 충분히 맛있습니다.

버터치킨 마크니입니다. 마크니란 인도 북서부 펀자브 지방의 커리로 크림(마크니)을 넣어 부드러운 맛이 나는 커리입니다. 마크니란 의미 자체가 '버터가 들어간'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설명한것처럼 버터가 들어있어 굉장히 부드럽지만 커리의 향이 있어 느끼하진 않은 커리입니다. 난을 찍어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클래식 난입니다. 난 역시 추가적인 선택이 가능하며 저는 일반 난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음료는 망고 라씨와 와인 에이드입니다. 와인에이드의 경우 살짝 와인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탄산이 있기 때문에 언뜻 포도맛 환타가 연상될수 있지만 실제 맛을보면 와인맛이 나는 에이드입니다.

라씨는 인도의 전통 요거트로 오리지널에 가까운 신맛의 요거트도 있지만 대부분 국내에서 파는 것은 단맛의 요거트가 더 많습니다. 아그라 역시 단맛의 요거트라 먹기에 부담없고 맛있습니다. 걸쭉한 떠먹는 요거트 보다는 마시는 요거트에 가깝습니다.

전반적으로 향신료의 향이 강하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수많은 코엑스 음식점이 있지만 줄서서 먹는 집이기도 합니다. 인도음식을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